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김호중 추천곡 '힘내라 친구야', 역주행 노린다

김호중 추천곡 '힘내라 친구야', 역주행 노린다
입력 2022-01-12 14:34 | 수정 2022-01-12 14:35
재생목록
    가수 코드(KOHD)가 힐링송 ‘힘내라 친구야’로 역주행을 노린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코드의 명곡 ‘힘내라 친구야’는 신명나는 멜로디와 우정을 강조한 메시지로 ‘회식 떼창송’이란 수식어를 얻으며 발매 당시 대중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추위에 지친 리스너들을 위로하는 힐링송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듣는 이의 어깨를 토닥여주는 듯한 따뜻한 가사로 ‘힘내라 친구야’가 또 한 번 관심을 끌고 있다.

    코드의 ‘힘내라 친구야’는 우울해하는 친구에게 전하는 담백한 위로를 담은 곡으로, “사느라고 고생이 많다, 실컷 울고 다시 일어나”, “너는 해낼 거야”란 가사로 뭉클한 감동을 안긴다. 또한 ‘힘내라 친구야’ 뮤직비디오는 배우 최재환과 가수 김경현의 리얼한 연기력이 담겨 보는 이의 공감을 자극, 시간이 지나도 다시 찾게 되는 중독성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힘내라 친구야’가 ‘트바로티’ 가수 김호중의 추천곡으로 알려지면서 이목이 집중됐다. ‘힘내라 친구야’ MV에는 “대박이다. 진짜 노래 좋다”, “막막하고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고 힘이 생긴다”, “김호중님 추천곡으로 알게 됐는데, 정말 좋다” 등 팬들의 다양한 반응이 쏟아지는 중이다.

    한편, 코드는 ‘힘내라 친구야’ 외에도 싱글 ‘우리들의 이야기’, KBS1 드라마 ‘여름아 부탁해’ OST ‘한사람을 잃고서’와 KBS2 ‘내 딸 서영이’ OST ‘한 사람’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올해 상반기 새 앨범으로 대중을 만날 예정이다.


    이호영 / 사진제공=제이지스타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