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해적: 도깨비 깃발' 강하늘 "물공포 있어 수중촬영 어려워, 이광수-한효주 배려에 감사"

'해적: 도깨비 깃발' 강하늘 "물공포 있어 수중촬영 어려워, 이광수-한효주 배려에 감사"
입력 2022-01-12 17:51 | 수정 2022-01-12 17:51
재생목록

    강하늘이 수중촬영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광수, 한효주의 배려에 감사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12일 오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는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의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강하늘, 한효주, 이광수, 권상우, 채수빈, 오세훈, 김성오, 박지환, 김정훈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대해 이야기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강하늘은 이 작품에 출연하게 된 가장 큰 계기로 "대본"을 꼽았다. 그는 "무치 캐릭터도 재밌고 좋았는데 해랑 역할이 너무 좋았다. 그 옆에 붙어서 케미를 줄수 있으면 좋겠더라."라며 출연 결심의 큰 부분에 해랑 캐릭터의 영향이 있었다고 밝혔다.

    극중에서 자칭 고려 제일검이자 의적단의 두목 '무치'를 연기한 강하늘은 "제가 할수 있는 걸 고민하면서 만들어냈다. 이미지적으로도 많이 고민하고 표현할수 있는 웃음이 더 호쾌하게 할려고 노력했다."라며 연기 포인트를 밝혔다. 그러며 "무치로 캐릭터를 만들며 중점둔건 해랑의 반응이었다. 내가 어떻게 하면 이런 대사로 이런 반응을 할까 생각하며 연기했다. 목소리 크게 하고 행동을 크게 해서 캐릭터적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것 보다 얼마나 천방지축이고 좌충우돌이어야 해랑이 저에게 큰소리치고 타이르게 될까를 생각하고 연기헀다."며 상대 배우의 리액션을 자연스럽게 끌어내는 데 주력해 연기했음을 밝혔다.


    극중에서 강렬한 수중액션을 선보인 강하늘은 "수중 촬영은 잠깐씩 들어가는 건 해봤는데 '해적'처럼 그 안에서 촬영을 길게 이어가는 건 처음이었다. 많이 힘든 부분이 있었다. 숨이 안쉬어지는 답답함을 불편해 하는데 이광수, 한효주가 많이 배려해줘서 너무 고마웠다. 사전에 훈련을 받았지만 실제로 하는 건 다르더라. 잘때 누우면 코로 물이 흘러내리더라. 신기한 경험이었다. 액션은 시키는대로 열심히 했다."라며 촬영 소감을 밝혔다.


    수중 키스씬에 대해서도 강하늘은 "솔직히 수중 키스씬. 저희가 키스하면 물고기가 감쌀거라고 설명을 해주셨는데 잘 안믿었다."라고 말하며 "수중 안에서 하는건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보던 장면이었는데 하게 되니까 싱숭생숭하고 물속에서 정말 그런 걸 하게 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 새로운 느낌이었다."며 아름다왔던 장면에 대해 이야기했다.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스펙터클한 모험을 그린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은 1월 26일 개봉한다.




    김경희 / 사진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