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임영웅·박창근이 사랑한 뮤지션 김광석…추모 행렬

임영웅·박창근이 사랑한 뮤지션 김광석…추모 행렬
입력 2022-01-13 09:49 | 수정 2022-01-13 09:50
재생목록
    김광석의 26주기를 기념해 대중의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5주기 기념 베스트 앨범의 음원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최근 故 김광석의 26주기 추모식, 추모 공연 등이 진행된데 이어 스타위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5주기 기념 베스트 앨범 음원들을 약 1년만에 유튜브 뮤직을 통해 다시 발매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공개된 음원들은 김광석의 주옥 같은 명곡들을 한데 모은 것으로, 고인을 그리워하던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됐던 지난 해의 25주기 기념 CD 앨범이 이번엔 음원 형식으로 다시 발매돼 많은 이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도 고 김광석의 주요 곡들이 다시 불리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임영웅이 지난 2020년 ‘미스터트롯’에서 선보였던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무대 영상은 5천만뷰를 육박하는 등 꾸준히 전국민의 호평을 얻고 있으며, ‘싱어게인2’ 33호, ‘내일은 국민가수 스페셜 토크콘서트’ 박창근이 선보인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무대는 각각 700만뷰, 20만뷰를 훌쩍 넘어서며 많은 음악리스너들의 가슴을 울리고 있다.

    김광석이 ‘한국 포크계의 거장’이라 불리며 독보적이고 순수한 감성을 선사했던 만큼, 고인의 음악이 ‘오디션 단골곡’으로 등장하며 현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팬들에게 낭만과 추억, 위로와 용기를 전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스타위브엔터테인먼트는 김광석의 26주기를 맞아 베스트 음원을 다시 공개하며 그를 추억하는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달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완성하고 있다.


    이호영 / 사진제공=n.CH엔터테인먼트, 스타위브엔터테인먼트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