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드림캐쳐 다미, '만우절에 고백하고 싶은 아이돌' 1위(아이돌챔프)

드림캐쳐 다미, '만우절에 고백하고 싶은 아이돌' 1위(아이돌챔프)
입력 2022-04-21 15:34 | 수정 2022-04-21 15:35
재생목록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IDOL CHAMP)에서는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2일까지 '만우절에 고백하고 싶은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팬 PD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총 88,403의 투표수 중 44.08%의 득표율로 드림캐쳐의 다미가 '만우절에 고백하고 싶은 아이돌은?' 투표 1위에 선정되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그룹 드림캐쳐의 메인래퍼 다미는, '만우절에 고백하고 싶은 아이돌' 1위답게 팬들을 심쿵하게 만드는 걸크러시 매력의 소유자다. 텐션 부자들로 가득한 드림캐쳐에서 말수가 적고 조용한 편이지만, 무대 위 강렬한 저음 래핑으로 독보적 존재감을 뽐낸다.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다미를 '설렘유발자'라 칭하며, 만우절에 장난을 핑계로 고백하고픈 아이돌로 꼽았다.

    다미는 특유의 차분하면서도 중후한 분위기로 팀 컨셉에 무게를 더해주는 역할을 맡고 있다. 특히 반쯤 감긴 퇴폐미 어린 눈매가 다크한 감성을 극대화한다. 이전 활동에서는 찰떡같은 숏컷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중성적 매력으로 많은 여성 팬들을 끌어 모으기도 했다.

    다미가 속해있는 그룹 드림캐쳐는 4월 12일, 9개월 만에 정규 2집으로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악몽', '디스토피아' 시리즈로 탄탄한 세계관을 구축했던 드림캐쳐가 새롭게 시작하는 '아포칼립스' 3부작의 첫 앨범이기도 하다. 총 14곡이 수록됐으며, 일곱 멤버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해 앨범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런 드림캐쳐의 노력에 팬들은 성적으로 응답했다. 이미 전작 앨범에서 자체 초동 기록을 경신했던 드림캐쳐는, 다시 전작의 기록을 넘어서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공식 뮤직비디오는 발매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천만 조회 수를 돌파했고, 2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드림캐쳐는 당분간 타이틀곡 '메종'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친다. 각종 음악방송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6월에는 세계 최대 음악 페스티벌 중 하나인 스페인의 '프리마베라 사운드' 무대에 오른다. 한국 가수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초청받았다. 이번 '메종' 활동으로 데뷔 1924일 만에 음악방송 1위까지 차지한 드림캐쳐. 그 성장의 끝은 어디일지 앞으로 더 기대해봐도 좋을 듯하다.

    한편, 다미에 이어 '만우절에 고백하고 싶은 아이돌'로 몬스타엑스의 아이엠이 26.53%의 득표율을 기록해 2위에 선정되었고, NCT 마크(13.38%), 세븐틴 에스쿱스(4.56%) 등이 차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GstarLiv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에서는 2022년 4월 한달 간 개인 월간 랭킹 투표를 진행한다. 현재 강다니엘, 하이라이트 윤두준, 템페스트 한빈, 스트레이키즈 한 등이 후보에 올라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최종 1위에게는 영화관 랩핑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유정민 / 사진제공 드림캐쳐 공식 트위터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