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는 지난 3일 진행된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여자 신인아이돌 부문을 수상했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개발한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태도적 로열티와 전환 의도를 평가하는 지표다.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인 만큼 대중의 높은 관심이 따른다.
올해 1월 데뷔 앨범 ‘FIRST IMPACT (퍼스트 임팩트)’를 발매하며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은 케플러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도 이름을 올리며 빛나는 존재감을 또 한 번 드러냈다.
앞서 케플러는 데뷔곡 ‘WA DA DA (와 다 다)’를 통해 탈 신인급 음악적 역량을 선보이며 4세대 글로벌 ‘슈퍼 루키’로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특히 ‘WA DA DA’는 지난 1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스포티파이(Spotify), 미국 빌보드 차트, 일본 오리콘 차트 등 각종 글로벌 음원 플랫폼 최상위권 차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해외 메이저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또한 케플러는 최근 한국 여자 아이돌 데뷔곡 중 역대 최단 기간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WA DA D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억 뷰 돌파,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 경신, 국내 음악 방송 최단 기간 1위 등 놀라운 기록을 이어가며 독보적인 행보를 증명하고 있다.
한편, 케플러는 현재 Mnet ‘퀸덤2’를 통해 한계 없는 음악 스펙트럼과 콘셉트 소화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경희 / 사진제공 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