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제발 건드리지 마"…송가인, 팔 걷어붙인 이유 [전문]

"제발 건드리지 마"…송가인, 팔 걷어붙인 이유 [전문]
입력 2022-05-10 16:17 | 수정 2022-05-10 16:17
재생목록
    가수 송가인이 국악교육의 미래를 위해 소리 높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0일 송가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를 통해 국악 관련 게시물을 공유했다. 이는 지난 4월 발표된 '2022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에서 국악 교육에 대한 가이드 라인이 대거 삭제된 것과 관련된 공지문이다. 음악 교과서에서 국악 관련 내용이 사라진다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국악을 전공한 트로트 가수 송가인은 이를 대중에 알리고, 우리 소리를 지키려 팔을 걷어붙인 것. 그는 "여러분 저의 부탁 한번 들어주세요. 여러분의 관심과 많은 참여가 우리 국악에 큰 힘이 됩니다"라며 "우리나라, 우리것, 전통음악을 조금이라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사라지게 한다면 도대체 우리 학생들은 무얼 배우고 자라야 할까요?"라고 전했다.

    이어 송가인은 "우리 역사와 전통을 건드리면 안 된다는 것을 교육부 관계자 여러분은 보다 정확한 판단을 해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15일 오후 3시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국악교육의 미래를 위한 전 국악인의 문화제'에 참석한다.

    [이하 송가인 입장 전문이다.]

    여러분 !!!!!! 저의 부탁 한번 들어주세요. 여러분의 관심과 많은 참여가 우리 국악에 큰 힘이 됩니다. 우리나라, 우리것, 전통음악을 조금이라도 배울수 있는 기회를 사라지게 한다면 도대체 우리 학생들은 무얼 배우고 자라야 할까요?

    이런 말도 안되는 사안을 가지고 이야기를 한다는게 안타깝고 화가납니다! 우리 역사와 전통을 건드리면 안된다는 것을 교육부 관계자 여러분은 보다 정확한 판단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부디 많은 분들께서 이 중요한 일을 관심있게 들여다봐주세요.

    널리 널리 공유해주시고 많은 참석부탁드리겠습니다! 우리 기자님들께 처음으로 부탁드립니다! 온 국민이 다 알수있게 많은 기사화 부탁드리겠습니다!



    이호영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