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육중완밴드, 13일 새 싱글 ‘대배우 김광규’ 발매 '무지개회원 의리?'

육중완밴드, 13일 새 싱글 ‘대배우 김광규’ 발매 '무지개회원 의리?'
입력 2022-05-11 07:53 | 수정 2022-05-11 07:53
재생목록
    육중완밴드가 배우 김광규에게서 영감을 얻은 특별한 신곡을 발표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1일 소속사 록스타뮤직앤라이브는 “육중완밴드(강준우, 육중완)가 오는 13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대배우 김광규’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대배우 김광규’는 육중완이 직접 작사, 작곡한 싱글로, 김광규가 JTBC ‘뜨거운 싱어즈’에서 ‘사랑했지만’을 노래하는 클립 영상을 우연히 보게 된 후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쓰게 된 곡이다.

    육중완은 직접 쓴 앨범소개글을 통해 “광규 형이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처음엔 긴장한 모습과 잘 부르지 못하는 노래에 나도 웃음이 났지만, 진심이 가득 담긴 감정선이 순간 내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며 “가끔 광규 형과 술 한잔하게 되면 그는 늘 누군가를 그리워했으며, 외로워하는 모습들이 눈에 밟혔다. 그래서 ‘사랑했지만’이라는 노래의 가사가 이 형의 이야기일 것 같았고, 감정을 담아 부른 게 아닌가 싶었다”고 이번 신곡을 쓰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바로 작업실에 가서 노래를 만들기 시작했다.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광규 형의 이야기를. 그런 광규 형의 노래를 듣고 노래를 만들었다. 누군가를 그리워하며, 외로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곡”이라며 “곡 제목을 생각하다가 광규 형의 SNS 문구가 문득 떠올랐다. ‘국민배우 김광규’. 광규 형이 멜로 작품 주인공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제목을 ‘대배우 김광규’로 짓기로 했다”고 신곡 제목을 ‘대배우 김광규’로 짓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끝으로 육중완은 “그리운 존재, 보고 싶은 존재가 있는 것만으로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광규 형과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는 노래였으면 좋겠다. ‘대배우 김광규’ 많이 사랑해달라”고 덧붙이며 이번 신보를 향한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육중완밴드의 새 싱글 ‘대배우 김광규’는 오는 13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경희 / 사진제공 록스타뮤직앤라이브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