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BJ릴카 "스토커 벌금 10만 원…난 무너졌다" [소셜iN]

BJ릴카 "스토커 벌금 10만 원…난 무너졌다" [소셜iN]
입력 2022-05-15 13:53 | 수정 2022-05-15 13:53
재생목록
    인터넷 방송인 BJ릴카를 괴롭힌 스토커 A씨의 재판 결과가 공개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14일 릴카는 자신의 유튜브 영상을 통해 스토커 A씨를 상대로 진행한 재판 결과를 공개했다. 그는 "2019년 6월 행사장에 찾아와 집까지 따라오고 주소를 알아내 스토킹을 시작했다. 인터넷으로 이상한 쪽지를 보내 망상을 하더라. 그 다음에 내가 나가거나 귀가할 때를 기다려 말을 걸었다"며 "나는 도망을 다니다가 스트레스를 받아 방송과 공지로 불쾌감을 표했다. 계속 접근해 무릎을 꿇고 대화를 시도했다. 이후 이사를 갔다. 현관문 앞에 음식이나 물건을 두고 초인종을 누르는 스토킹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릴카는 "문 앞에 CCTV를 설치했지만 점점 더 과감한 스토킹이 시작됐다. 나도 너무 지쳐 공론화 시켰다. 2021년 8월에 변호사 선임해 고소를 했다. 모두 동일범의 소행이었다"며 "경찰 조사 이후에도 계속됐다. 3월 재판이 진행됐다.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스토킹 치료명령 40시간과 벌금 10만 원 처벌이 내려졌다"고 알렸다.

    릴카는 "난 진짜 고통을 많이 받았다. 집이 안전하지 않은 순간부터 많이 무너졌다. 스트레스가 쌓여 올해도 정말 오래 쉬었다. 이 일로 인해 내가 물리적, 정신적, 금전적 피해가 엄청났다. 스토킹 피해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영상을 만들어 올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호영 / 사진캡처 릴카 유튜브 채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