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딥페이크 활용한 우크라이나 대통령 + 김정은 영상에 출연진 경악(쇼킹 받는 차트)

딥페이크 활용한 우크라이나 대통령 + 김정은 영상에 출연진 경악(쇼킹 받는 차트)
입력 2022-05-16 21:48 | 수정 2022-05-16 21:48
재생목록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배성재가 과거 기독교인이었지만 현재는 무신론자가 됐다고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5월 16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쇼킹 받는 차트'에서는 ‘잔머리로 킹 받게 만드는 사건들’이라는 주제의 차트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쇼킹 받는 차트’ 3위에 오른 사건은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한 우크라이나의 항복 선언(?)’이었다.

    딥페이크 기술이란 인공 지능 기술을 활용해 특정 인물의 얼굴과 음성을 교묘하게 합성한 기술을 말한다.

    딥페이크 기술이 꾸준히 발전하면서 현재는 육안으로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의 수준이 됐다.

    이를 이용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얼굴과 목소리, 기자회견 배경까지 완벽하게 복사한 대국민 연설이 3월 16일 SNS를 통해 전 세계로 퍼졌다.

    놀랍게도 이는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에 항복을 하는 듯한 내용이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얼굴, 목소리는 물론 감정마저 묻어나와 놀라움을 자아냈다.

    해당 영상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먼저 돈바스를 반환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여러분이 무기를 내려놓고 가족에게 돌아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북한 지도자 김정은의 얼굴을 정교하게 합성한 딥페이크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미국의 시민 단체가 시민들에게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만든 영상이었다.

    이 영상을 미국 방송에 보냈더니 합성이 너무 기가 막혀서 혼란을 초래할 정도여서 광고 금지 처분을 내렸다고 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한편 매주 월요일 밤 8시30분 방영되는 '쇼킹 받는 차트'는 열 받는다'는 말로는 설명이 안 되는 '킹 받는(KING+열 받는)' 시공 초월 충격 실화들을 화려한 말발과 신들린 연기로 들려주는 신개념 스토리텔링 차트쇼다.




    이소연 / 화면캡쳐 KBSJoy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