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케이시 "쟈켓 사진에 양면성 있다고 더블 타이틀로, '점점 지쳐가'는 3일 만에 탄생" (정희)

케이시 "쟈켓 사진에 양면성 있다고 더블 타이틀로, '점점 지쳐가'는 3일 만에 탄생" (정희)
입력 2022-06-20 14:53 | 수정 2022-06-20 14:54
재생목록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치즈, 케이시가 출연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0일(월)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는 치즈, 케이시가 'Live On Air' 코너에서 새 앨범을 소개하고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DJ 김신영이 "케이시는 원래 걸그룹 비주얼로 뽑히지 않았냐?"라고 묻자 케이시가 "예전에 어렸을 때 그랬다"라고 답했고, 김신영이 기사를 언급하며 "조영수 대표님이 걸그룹 비주얼 멤버로 생각하고 케이시를 뽑았다는 기사가 있더라"라고 말하자 케이시는 "그 비주얼이 얼굴만은 아니고 키와 노래 등 복합적이었던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에 김신영이 "솔로로 데뷔해서 좀 아쉽거나 그러지 않았냐?"라고 묻자 케이시는 "전혀 아니다. 솔로가 외롭긴 한데 편한 것 같다. 다같이 있고 그러면 안 그래도 내일 하기 바빠 죽겠는데 친구의 감정까지 체크해야 되니까. 친구로서"라고 응수했다.

    "사랑하기 좋은 날씨는 어떤 날씨냐?"라는 김신영의 질문에 치즈가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씨를 꼽자 케이시는 "저는 아무래도 겨울인 것 같다"라고 답하고 "다들 봄을 생각하지만 제가 수족냉증이 좀 심해서 겨울에 손을 잡아줄 누군가가 필요하다. 수족냉증이라 어딘가 파고들 품이 필요하고 잡아줄 손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또 치즈가 요즘 인테리어에 퐁당 빠져 있다고 하자 케이시는 "저는 요즘 강아지에게 빠져 있다. 최근에 임시보호하던 강아지를 입양했다. 그래서 강아지 훈련에 폭 빠져 있다"라고 말하고 "제가 엄한 걸 못하는데 엄한 척하고 있다. 너무 예뻐해주면 버릇 없어진다고 해서"라고 덧붙였다.

    "예의를 가르치고 있다"라며 케이시는 "애가 덩치가 좀 크다. 14kg 정도다. 원래 6kg으로 데려왔는데 갑자기 쑥쑥 컸다. 밖에 나가면 애가 흥분해서 혹시 모를 일이 발생할까봐 엘리베이터 안에서는 꼭 앉아야 되고 제 옆에 붙어 있어야 되고 이런 교육을 시키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신영이 케이시의 디지털 싱글 'LOVE & HATE'를 언급하며 "더블 타이틀이다. 노래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는 거다"라고 말하자 케이시는 "자신감이라기보다 제 욕심이다"라고 응수했고, 김신영이 "노래의 색깔이 되게 다르다"라고 말하자 케이시는 "그래서 일부러 더블 타이틀로 했다"라고 말했다.

    더블 타이틀곡 '늦은 밤 헤어지긴 너무 아쉬워', '점점 지쳐가'에 대해 케이시는 "연애를 그래프로 만든다 치면 '늦은 밤 헤어지긴 너무 아쉬워'는 제일 위에 있을 때이고 '점점 지쳐가'는 제일 아래에 있을 때다. 헤어지기 직전이 제일 힘들지 않냐. 그 극과 극을 하나의 앨범에 담기 위해서 더블 타이틀이 필요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케이시는 "사실 '늦은 밤 헤어지긴 너무 아쉬워' 한 곡을 내려고 했다"라고 말하고 "그래서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을 보시더니 얼굴에 양면성, 이면성이 있다 라고 하시더라. 그러면서 혼자 생각하시더니 'LOVE & HATE' 이런 양면성을 담아볼까 하시면서 '점점 지쳐가'는 2~3일 만에 곡을 쓰셨고 그 다음날에 가사 쓰고 그 다음날에 녹음했다. 3일 만에 탄생했다"라고 더블 타이틀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혀 모두 놀라워했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는 매일 낮 12시부터 2시까지 MBC FM4U(수도권 91.9MHz)에서 방송되며, PC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이연실 / 사진캡쳐 정오의희망곡김신영입니다공식인스타그램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