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최종병기 앨리스' 서성원 감독 "피흘리는 10대 그리고 싶어서 쓴 작품"

'최종병기 앨리스' 서성원 감독 "피흘리는 10대 그리고 싶어서 쓴 작품"
입력 2022-06-24 11:33 | 수정 2022-06-24 11:33
재생목록
    6월 24일 오전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최종병기 앨리스'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세완, 송건희, 김성오, 김태훈, 정승길, 서성원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대해 이야기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서성원 감독은 "10대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피흘리는 10대를 그리고 싶었다. 비유나 상징의 피가 아니라 실제로 맞고 상처입은 10대를 그리고 싶어서 만든 작품"이라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그러며 "하드코어라고 해서 무조건 잔인하다기보다 멜로도 액션같이 액션도 멜로같은 관계를 요구했다."라며 10대의 하드코어한 설정을 갖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서성원 감독은 "캐스팅은 걱정했는데 다들 너무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쉽게 진행되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서성원 감독은 "정승길의 전작을 너무 재미있게 봤다. 공개되지 않은 영화의 편집본을 봤는데 너무 매력적이더라. 그래서 시나리오를 쓸때 이 역할은 선배님이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지금까지 보여주지 못한 액션도 하시면 좋겠다 생각해서 욕심냈었다"라며 정승길을 생각하며 시나리오를 썼음을 밝혔다.

    킬러라는 정체를 숨겨야 하는 전학생 ‘겨울’과 비폭력으로 학교를 평정한 잘생긴 또라이 ‘여름’이 범죄 조직에 쫓기며, 핏빛으로 물든 학교생활을 그린 하드코어 액션 로맨스 '최종병기 앨리스'는 6월 24일(금) 1~3화 공개 후 매주 금요일 순차 공개된다.

    김경희 / 사진제공 왓챠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