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MBC뉴스, 유튜브 채널 월간 4억 뷰 돌파

MBC뉴스, 유튜브 채널 월간 4억 뷰 돌파
입력 2022-08-02 11:36 | 수정 2022-08-02 11:37
재생목록
    MBC뉴스 유튜브 채널이 매달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면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유튜브에 따르면 MBC뉴스 유튜브 채널의 7월 월간 조회 수는 4억2천만 뷰로 사상 처음으로 4억 뷰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에 월간 조회 수 3억5천만 뷰로 3억 뷰를 처음 돌파하는 기록을 세운데 이어 한 달 만에 4억 뷰를 넘기는 신기록 행진을 이어간 것이다. 구독자 수 역시 7월 한 달간 10만 명 넘게 늘어 월간 증가 수에서 역대 최고치를 찍었고, 월간 수익도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국내외 유튜브 채널의 인기 순위를 제공하고 있는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MBC뉴스 유튜브 채널의 7월 조회 수는 국내 다른 언론사의 7월 기록과 비교해서도 여유 있는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7월 마지막 주에는 1억 뷰를 돌파하며 예능과 엔터테인먼트를 망라한 국내 모든 유튜브 채널 가운데 주간 조회 수 1위를 기록했다. 또한 MBC뉴스 유튜브는 전 세계 뉴스 채널 순위에서도 7월 조회 수 6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8위를 기록했던 6월보다 2계단 뛰어오른 것이다.

    MBC는 유튜브 뉴스 채널이 급성장하는 배경에 대해 “'뉴스데스크'와 '뉴스투데이'는 물론 디지털 뉴스룸 자체 제작 콘텐츠의 경쟁력이 모두 상승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며, “향후 유튜브 시청자들의 뉴스 수요를 보다 면밀히 파악해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승훈 / 사진제공 MBC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