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브는 지난 22일 발매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국내외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한 영향을 선보이고 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톱 50' 차트에서 아이브는 발매 후 49위로 진입했다. 이어 하루 만에 26계단 상승하며 23위로 차트에 올랐다.
24일 기준(이하 현지 시각) 차트에서도 27위에 안착해 3일째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더불어 '애프터 라이크'는 3일 동안 723만 6,824회 스트리밍된 것으로 집계됐다.
아이브는 스포티파이 다수의 국가·지역별 톱 200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국 스포티파이 1위를 비롯해, 미국 스포티파이 일간차트에도 86위로 진입해 3일 연속 차트인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아이브는 국내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뒀다. 발매와 동시에 국내 차트에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와 '마이 새티스팩션(My Satisfaction)' 전곡이 차트인을 기록한 것은 물론, 꾸준하게 순위가 상승하여 현재까지도 각종 주요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로 하프 밀리언셀러에도 등극했다. 발매 4일 차에는 73만 7,343장을 기록했다.
김혜영 / 사진 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