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흑인 '인어공주' 실사 티저 공개…내년 5월 개봉

흑인 '인어공주' 실사 티저 공개…내년 5월 개봉
입력 2022-09-10 12:30 | 수정 2022-09-10 12:30
재생목록
    말도 많고 탈도 많던 디즈니 실사 애니메이션 '인어공주'의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0일 디즈니 공식 유튜브에는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게재됐다. 개봉 예정일은 2023년 5월 26일.

    주인공 에리얼 역을 맡은 할리 베일리의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인어공주' 연출을 맡은 롭 마샬 감독은 과거 인어공주 에리얼 역에 할리 베일리를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눈부시게 아름다운 목소리는 물론 정신, 열정, 순수함, 젊음 등을 모두 소유한 드문 인재"라고 밝힌 바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잡음도 있었다. '인어공주가 흑인일 수 없다'는 원작 팬들의 아우성이 빗발치기도 했다. 원작에서 백인인 '에리얼'을 흑인인 할리 베일리가 연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SNS 상에서 '#내 에리얼이 아니야'(#NotMyAriel)라는 해시 태그 운동이 벌어지는 등 캐스팅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에 디즈니 측은 "흑인인 덴마크인도 유전적으로 빨간 머리를 가질 수 있다"며 "인어공주는 허구다. 애니메이션 속 이미지와 맞지 않는다며 우리 선택을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그건 당신의 문제"라고 정면 반박했다.

    한편 할리 베일리는 2015년 결성된 자매 알앤비 듀오 '클로이 앤 할리'의 멤버다. 유튜브에 비욘세 커버 영상을 올리며 유명세를 탄 바 있다.

    백승훈 / 사진출처 디즈니 유튜브, 할리베일리 인스타그램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