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리멤버' 이성민X남주혁, 알츠하이머 노인의 복수극 그린다

'리멤버' 이성민X남주혁, 알츠하이머 노인의 복수극 그린다
입력 2022-09-19 08:50 | 수정 2022-09-19 08:51
재생목록
    970만 관객에게 사랑받은 '검사외전' 이일형 감독의 신작이자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어가고 있는 이의 복수극이라는 신선한 스토리, 이성민과 남주혁의 세대를 뛰어넘는 버디 호흡이 기대되는 영화 '리멤버'의 이성민이 기억을 잃어가고 있는 80대 알츠하이머 환자 ‘필주’로 분해 새로운 변신을 선보인다. [감독: 이일형 | 제공/배급: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 제작: ㈜영화사 월광]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리멤버'는 가족을 모두 죽게 만든 친일파를 찾아 60년간 계획한 복수를 감행하는 알츠하이머 환자 필주와 의도치 않게 그의 복수에 휘말리게 된 20대 절친 인규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소년심판'의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고민하는 부장판사, '공작'에서 외화를 버는 북한 고위직, '남산의 부장들'에서 묵직한 존재감을 보여줬던 전 대통령까지. 출연하는 작품마다 수식어가 필요 없는 연기력으로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며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는 배우 이성민이 '리멤버'에서 기억이 사라지기 전 가족을 앗아간 친일파들에게 60년을 계획한 복수를 완성하려는 80대 노인 ‘필주’로 분해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를 선보인다.

    ‘필주’는 은퇴 후 십 년 넘게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장기근속하고 있는 최고령 아르바이트생으로 신조어 섭렵은 물론, 손주뻘인 동료들과도 스스럼없이 지내는 핵인싸 80대 노인이다. 특히, 같이 일하는 20대 ‘인규’(남주혁)와는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서로에게 어려운 일이 생기면 망설임 없이 도와주는 절친 사이다. 뇌종양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탓에 남은 시간이 별로 없는 ‘필주’는 60년 전 일제강점기에 가족을 죽게 만든 친일파들을 찾아 평생을 계획했던 복수를 시작한다. 이성민은 점점 기억을 잃어가면서도 죽기 전 마지막 버킷 리스트인 복수를 완성하려는 노인 ‘필주’를 통해 선명한 감정의 진폭을 보여주며 깊은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실제 나이를 잊게 만드는 완벽한 노인 분장과 느린 걸음걸이, 구부정한 자세, 쉰 목소리까지 80대 노인 그 자체로 분한 이성민의 놀라운 변신은 몰입감을 배가시키며 ‘필주’의 복수 속으로 관객들을 빠져들게 만들 것이다. '검사외전'에 이어 이성민과 두 번째 만남을 가진 이일형 감독은 “친근함과 복수를 감행하는 냉철함을 겸비한 ‘필주’ 역에 이성민 배우를 가장 먼저 떠올렸다”라며 깊은 신뢰와 애정을 드러냈다. 이성민은 “80대 노인 역을 한다는 것이 굉장히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배우로서 도전해 보고 싶은, 새로운 한계를 시험해 보고 싶은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이었다”며 ‘필주’를 연기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혔다.

    상상 이상의 모습을 선보인 이성민의 열연으로 완성된 영화 '리멤버'는 10월 26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김경희 / 사진제공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