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라스’ 이장우, 역시 가루 왕자?! “위스키에 다시마물...12년산이 20년산 된다”

‘라스’ 이장우, 역시 가루 왕자?! “위스키에 다시마물...12년산이 20년산 된다”
입력 2022-09-22 00:12 | 수정 2022-09-22 00:12
재생목록
    이장우가 가루 예찬론을 펼쳤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21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난 가끔 갬성을 흘린다…' 특집으로 사이먼 도미닉, 이장우, 민우혁, 쿠기가 출연했다.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가루 왕자’라는 별명을 얻은 이장우는 “요리를 조금 쉽게 할 수 있는 MSG 가루다. 간편하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사람들이 너무 제 건강 걱정을 하더라”고 하며 “MSG 나쁜 거 아니다. 옛날에는 화학적으로 만들었는데 요즘에는 발표 공정을 거쳐 건강하게 만든다고 한다”고 말했다.

    전 세계 조미료를 수집 중이라고 한 이장우는 50여 가지의 가루를 소장하고 있다고 밝히며 “치트키 같은 건데 소고기 가루 1/2 스푼, 조개 가루 1/2 스푼, MSG 1/8 스푼을 섞어 놓고 어떤 요리에도 그걸 넣으면 맛있어진다. 된장국, 미역국, 알리오 올리오, 감바스에도 활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옆에서 이를 듣던 민우혁이 “저는 제일 충격적이었던 게 장우씨가 술을 좋아한다. 위스키에도 가루를 넣더라”고 하자 이장우는 “MSG가 다시마에서 추출한 건데 어쨌든 감칠맛이지 않냐. 12년산 위스키에 한 방울 떨어뜨렸더니 맹맹한 12년산이 약간 쿰쿰한 20년산 맛이 나더라. 실제로 위스키 동호회에서 나온 이야기다. 위스키에 물 타서 드시는 분들처럼 제가 다시마 가루 우린 물을 넣어본 거다. 괜찮더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위스키에 다시마?ㅋㅋㅋㅋㅋㅋ”, “이장우 가루 활용 끝은 어딘가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치겠다 ㅋㅋㅋ가루 진짜 사랑하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백아영 / 화면캡처 MBC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