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한산' 제 17회 런던한국영화제 폐막작 상영 전석 매진&압도적 호평

'한산' 제 17회 런던한국영화제 폐막작 상영 전석 매진&압도적 호평
입력 2022-11-23 09:30 | 수정 2022-11-23 09:30
재생목록
    뜨거운 호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한산 리덕스'가 제 17회 런던한국영화제에서의 일정을 소화하며 뜨거운 열기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감독: 김한민 ㅣ 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 제작: ㈜빅스톤픽쳐스]

    iMBC 연예뉴스 사진

    더욱 완성된 드라마와 스펙터클한 해전으로 깊어진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 '한산 리덕스'의 감독 김한민은 제 17회 런던한국영화제를 통해 영국 현지 관객들을 만나 뜨거운 호평의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영화 '한산 리덕스'는 1592년 임진왜란 초기, 조선의 운명을 건 해전을 앞둔 이순신 장군의 고뇌와 전투에 임했던 이들의 못다 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

    지난 11월 3일 (목) 개막한 제 17회 런던한국영화제는 '한산: 용의 출현'을 폐막작으로 선정해 상영했다. 지난 17일 런던 옥스퍼드 서커스에 위치한 극장 리젠트 스트릿 시네마(Regent Street Cinema)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김한민 감독이 직접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전석 매진을 기록해 압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영화 상영 전 김한민 감독은 “런던한국영화제에는 두 번째로 참석한다. 영국 관객들이 한국영화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이 있어 인상적이고, 관객들과 많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해외 유수 매체인 ‘포브스’(Forbes)와의 인터뷰에서는 “이순신 장군은 평범한 영웅이 아니다. 그를 특별한 힘을 지닌 사람으로 그려내고 싶었고 이를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며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의 연출 의도를 밝혔다. 특히 영화 상영 후 김한민 감독과의 대화를 진행한 영화 평론가이자 영화 전문 기자인 안나 스미스(Anna Smith)는 “뛰어난 출연진과 화려한 액션 장면이 인상적인 영화다. 런던한국영화제 관객들이 이 영화를 큰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정말 기쁘고, 관객들이 영화를 즐기는 게 느껴졌다”며 찬사를 보내 영화와 이순신 장군에 대한 해외 관객들의 열띤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편 김한민 감독이 연출하는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던 '명량'(2014) 또한 지난 16일 특별 상영이 진행되어 눈길을 모았다. 리뷰 전문 매체인 ‘더 리뷰스 허브(The Reviews Hub)’의 데이브 커닝엄(Dave Cunningham)은 영화 '명량'에 대해 “포효하는 승리”라고 평하며 평점 5점 만점에 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주며 영화에 대한 압도적인 만족도를 드러냈다.

    대한민국을 비롯해 전 세계의 압도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감독 김한민의 영화 '한산 리덕스'는 절찬상영중이다.

    김경희 / 사진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