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썸바디' 김영광 "글로벌 공개 기대감 높아, 욕조씬 아이디어 직접 내며 즐겁게 촬영" [인터뷰M]

'썸바디' 김영광 "글로벌 공개 기대감 높아, 욕조씬 아이디어 직접 내며 즐겁게 촬영" [인터뷰M]
입력 2022-11-25 08:01 | 수정 2022-11-25 08:01
재생목록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썸바디'를 통해 그동안 보여왔던 로맨틱 코미디의 주인공으로의 모습이 아닌 섬찟하고 무서운 모습을 선보인 김영광을 만났다. 가무잡잡한 피부에 맑고 큰 눈망울은 바라만 봐도 시리즈의 엔딩 장면이 겹쳐 다시 보게 될 정도로 김영광은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눈에 띄는 외모와 능력을 가진 건축가 '성윤오'를 연기하며 소셜 커넥팅 앱 '썸바디'로 사람을 만나 살인을 저지르는 연쇄 살인마를 연기한 김영광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1월 18일에 공개되었지만 공개 당일은 마음이 싱숭생숭해 작품을 보지 않았다는 김영광은 "어떻게 보실까 걱정도 되고 잘 봐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도 들어서 마음이 복잡하더라. 그동안 로맨틱 코미디나 로맨스물을 많이 해서 이번에 보여드리는 얼굴이 완전히 새로울 수 있는데, 정말 모험을 한다는 느낌으로 했던 작품이다. 도전이라는 미션을 굉장히 잘 해내고 싶다는 욕심도 있었다."라며 작품 공개의 심경을 밝혔다.



    인터뷰를 하는 동안 "촬영하며 너무 즐거웠고 재미있었다"라는 말을 수 차례 한 김영광은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내가 현장에서도 마음을 편안하게 가질 수 있구나를 알게 된 작품"이라는 말로 '썸바디'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다.

    김영광은 "사실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한 연기를 할 때는 많이 긴장을 하기 마련인데 이번 '윤오'를 연기하면서는 저를 힘들지 않게끔 컨트롤 하는 방법이 생겨났다. 다른 작품을 할 때도 감독님과 많은 소통을 하고 있지만 '썸바디'의 정지우 감독과는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장면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내고 촬영하는 방법에 대해 결정하는 것들이 더 구체적이었고 시간이 굉장히 길었다.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간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촬영장으로 갈 때마다 기분이 좋았다. 그래서 캐릭터나 연기에 대한 부담은 거의 생각나지 않았다."라며 이 작품이 특별했던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대본상에는 완성된 작품보다 무섭게 장면들이 쓰여있지 않았다. 감독님과 아이디어를 내고 대화를 통해 어떻게 하면 시각적으로 무섭게 보일지, '윤오'라는 인물이 왜 저러는지 알 수 없는 걸 어떻게 표현할지에 대해 많이 고민했다. 욕조 신의 경우 옆에서 촬영하면 평범할 수 있는데 그걸 부감으로 찍으면 사람들이 처음 보는 광경이지 않겠냐고 제안을 했고, 그런 식으로 현장에서 아이디어를 내고 제안해서 만들어 낸 장면들이 많았다."라며 구체적인 장면을 언급하며 적극적으로 작품에 아이디어를 냈음을 알렸다.

    연기 변신에 대한 강력한 의지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정지우 감독과의 작업이어서 너무나 욕심이 났다는 김영광은 "너~무나 좋았다"라며 정지우 감독과의 작업 소감을 밝혔다. 그는 "처음 만났을 때부터 좋았다. 저에 대해 좋게 이야기도 해 주시고 작품에 대해 이야기해 주시는데 같이 하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계속 몇 차례 만나며 더 더 좋아졌는데 감독님은 특히나 저의 이야기 한마디도 안 놓치시고 기억을 해주시더라. 먼저 말도 걸어주시고, 장면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한 걸 말씀드리면 그걸 잘 캐치하셔서 촬영할 때 그 의미를 녹여주셨다. 촬영하고 인물에 많이 빠져들어있을 때에도 자주 전화해 주셔서 확인을 해주시고 현장에서도 계속 같이 밥 먹고 이야기를 하며 저를 챙겨주셨다"라며 정지우 감독이 굉장히 섬세하게 배우의 의견을 반영하여 캐릭터를 만져주는 감독임을 이야기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썸바디'를 통해 연기 변신의 욕심도 있었지만 190여개 국에 글로벌 공개되는 것에 대한 기대감도 높았다고 솔직하게 고백한 김영광은 "많은 분들이 봐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헀다. 많이 알릴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고 특히나 요즘 한국 콘텐츠 자체가 워낙 인기를 많이 얻고 있기에 저도 살짝 기대를 했다"라며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외국어도 많이 남겨주시는데 번역을 해보면 '나는 네가 이 드라마를 찍은 것에 대해 감탄한다'같은 내용이더라"라며 가장 최근에 본 댓글을 언급해 웃음을 안겼다.



    데뷔 15년 차인 김영광은 "일중독처럼 보일 수도 있는데 쉬지 않고 일을 해왔어서인지 작품에 대한 욕심은 항상 있다. 앞으로도 지치지 않고 열심히 하고 싶다. 조금만 쉬어도 뭔가 해야 할 것 같은 압박감이 생긴다."라며 연차에 따른 여유를 느끼기보다는 더 폭넓은 캐릭터와 장르를 넘나드는 연기를 하고 싶다는 야망을 드러냈다.

    소셜 커넥팅 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그녀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썸바디'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이다.





    김경희 / 사진제공 넷플릭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