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있지(ITZY), 빌보드부터 월드투어까지…"비결은 팬사랑"

있지(ITZY), 빌보드부터 월드투어까지…"비결은 팬사랑"
입력 2022-11-25 14:43 | 수정 2022-11-25 14:43
재생목록
    그룹 있지(ITZY)가 세계로 뻗어나아가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있지 미니 6집 '체셔'(CHESHIR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타이틀곡 '체셔'를 포함해 '스노위'(Snowy), '프리키'(Freaky), 10월 21일 발표한 선공개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Boys Like You)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이날 있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월드투어 성과에 많은 이들이 주목했다. 있지는 지난 8월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첫 번째 월드투어 'ITZY THE 1ST WORLD TOUR < CHECKMATE >'(있지 첫 번째 월드투어 <체크메이트>)의 포문을 열고, 10월 26일(이하 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29일 피닉스, 11월 1일 달라스, 3일 슈가랜드, 5일 애틀랜타, 7일 시카고, 10일 보스턴, 13일 뉴욕까지 미국 8개 지역에서 현지 관객들과 만났다.

    이와 관련 리아는 "국내 팬들뿐 아니라 해외 팬들도 많은 사랑 주고 계심을 체감을 했다. 정말 감사드린다. 우리가 항상 가지고 있는 메시지를 좋아해 주시는 것 같다"며 "팬들이 우리 무대를 보며 건강을 되찾으시는 것 같고 행복감을 느끼시는 것 같아 뿌듯했다.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건강한 삶을 서로 만들어가고 싶다”고 염원했다.

    이어 리아는 비결을 묻는 질문에 "진정성 있게 팬들과 소통하고 싶어서 평소에 영어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다. 소통을 많이 해서 예뻐해 주시는 것도 있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예지는 "첫 월드투어 미주투어를 무사히 잘 마치고 왔다. 오랫동안 바랬던 첫 투어인 만큼 기대도 많이 했고 좋은 에너지도 드리려 했는데 오히려 우리가 에너지를 많이 받은 것 같아 뜻깊었던 시간이었다"며 "2023년에도 아시아 투어가 남아 있는데,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 투어도 잘 마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있지의 미니 5집 'CHECKMATE'(체크메이트)는 지난 7월 발매된 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8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에 예지는 "많은 분들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지난 7월 발매한 '빌보드 200' 8위라는 감사하고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다. 팬들께도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이번 활동도)열심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지난 7월 발표해 큰 사랑을 받은 미니 5집 '체크메이트'(CHECKMATE) 이후 4개월 만에 돌아온 있지. 컴백 당일인 30일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 출연해 '체셔'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이호영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