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재경

유시민 "윤석열 지지율 하락세 멈춰선 듯‥안철수는 불안한 상승세"

유시민 "윤석열 지지율 하락세 멈춰선 듯‥안철수는 불안한 상승세"
입력 2022-01-11 09:25 | 수정 2022-01-11 09:27
재생목록
    유시민 "윤석열 지지율 하락세 멈춰선 듯‥안철수는 불안한 상승세"
    정치평론가로 복귀한 유시민 전 노무현 재단 이사장이 올해 대선 두달도 채 남겨놓지 않은 상황에서 판세가 오리 무중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유시민 전 이사장은 오늘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대선 전망을 묻는 사회자 질문에 "여론조사를 보면 유권자들이 많이 흔들리고 진영 결속도 과거보다 덜 되는 모습이기 때문에 조망이 잘 안된다"며 "민심 흐름이 해석이 잘 안되는 면이 많다"고 밝혔습니다.

    유 전 이사장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여론조사 지지율 변화에 대해선 "회복이라고 해야 될지 모르겠지만 만약 하락세가 연말처럼 진행됐다면 10%P이상 차이 났어야 하는데, 아니다"라며 윤 후보의 하락세는 멈춰선 것으로 진단했습니다.

    다만,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젠더 이슈에 올라타는 등 '모 아니면 도'식의 투기적 선거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은 "2등 후보라는 것을 인정했기 때문이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지지율 상승세에 대해선 "후보를 바꾸지 않겠다는 응답이 50%를 밑돌고 있다"며 "70%가 안 바꾼다라는 이재명, 윤석열 후보와 다르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해선 아직 진보진영의 표가 이 후보에게 결집하고 있지 않다는 분석을 제시하며 "전통적 민주당 지지자, 2030여성 유권자, DJ· 노무현· 문재인을 좋아하는 분들 중에는 아직 이재명 후보의 스타일, 리더십을 낯설어 하기 때문이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