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학수

이재명 "과학기술·산업·교육·국토 4대 대전환으로 5대 강국 달성"

이재명 "과학기술·산업·교육·국토 4대 대전환으로 5대 강국 달성"
입력 2022-01-11 11:47 | 수정 2022-01-11 11:48
재생목록
    이재명 "과학기술·산업·교육·국토 4대 대전환으로 5대 강국 달성"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산업·국토·과학기술·교육 등 4대 분야에서의 대전환을 통해 세계 5강의 경제대국을 이룩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오전 국회에서 '이재명 신경제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우리는 에너지 전환, 디지털 전환, 그리고 최근에는 코로나 대유행까지 동시에 맞으면서 역사적 대전환 시대를 살고 있다"며 "지금이 대전환의 골든타임"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5강 국가 진입을 위한 과제로 4대 대전환 및 2대 개혁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산업 분야에선 "디지털 전환 성장을 위해 물적·제도적·인적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겠다"며 디지털 특화 미래 인재 100만명 양성과 안심데이터 도입 등을 약속했습니다.

    국토 대전환에 대해선 "국가균형발전은 배려가 아니라 피할 수 없는 생존전략"이라며 고속철도 중심 국가 교통체계 재편과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 조기 추진, 대도시 도심의 철도 구간 및 주요 고속도로 지하화 등을 약속했습니다.

    이 후보는 과학 분야 목표와 관련해선 "인공지능·양자기술·우주항공 등 10대 미래전략기술을 '대통령 빅 프로젝트'로 추진하겠다"며 과학기술혁신 부총리제 도입과 우주 강국 도약 등을 제시했습니다.

    교육 분야에선 교육 과정 유연화와 지역 대학 혁신체제 구축, 대학도시 건설, 온라인 중심 대학교육 확대 등을 내세웠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