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남효정

이재명 "연 7.8% 수출증가율 확보해 '수출 1조달러' 열겠다"

이재명 "연 7.8% 수출증가율 확보해 '수출 1조달러' 열겠다"
입력 2022-01-12 13:42 | 수정 2022-01-12 13:42
재생목록
    이재명 "연 7.8% 수출증가율 확보해 '수출 1조달러' 열겠다"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연간 7% 이상의 수출증가율을 확보해 임기 내 수출 1조 달러를 달성 시대를 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오전 공약 발표 후 '수출 1조 달러 달성이 어떻게 가능할지' 묻는 기자의 질문에 "코로나19 과정에서 오히려 수출 역량이 확대된 것처럼, 정부의 적극적 지원과 시장 개척을 통해 연간 7.8% 정도의 수출증가율 확보하면 충분히 수출 1조 달러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출 1조 달러 시대에 일자리를 얼마나 늘어날지 묻는 질문에는 "수출이 늘어나면 생산이 늘고 생산이 늘면 고용이 늘어서 국민 소득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본시장의 성장 확대에도 매우 도움이 될 거로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구체적 일자리 창출 목표치는 "경제학자도 쉽게 제시하기 어려운 측면 있다"며 "공약 단계에서 발표하지 않으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산업 대전환 과정에서 발생이 예상되는 구조적 실업에 대한 대책으로는 "가장 피해를 볼 전통 산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의 재교육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해 새로운 산업에 적응하게 하겠다"고 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