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학수

이재명 "北 안보리 결의 위반 규탄‥尹 '선제타격' 발언 철회해야"

이재명 "北 안보리 결의 위반 규탄‥尹 '선제타격' 발언 철회해야"
입력 2022-01-12 17:31 | 수정 2022-01-12 17:33
재생목록
    이재명 "北 안보리 결의 위반 규탄‥尹 '선제타격' 발언 철회해야"

    [사진 제공: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북한의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를 강력 규탄하는 한편, 대북 '선제타격'을 거론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향해선 "발언을 철회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북한의 반복되는 유엔안보리 결의 위반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면서 "북한은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행동을 즉시 멈춰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특히 이 후보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선거 기간에, 그것도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데 과거 총풍사건, 북풍사건을 떠오르게 한다"며 "한반도에 긴장과 안보 불안을 조장해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의도로 의심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후보는 '선제타격'을 거론한 윤석열 후보를 겨냥해선 "세계 어느 지도자들도 선제타격을 함부로 말하지 않는다"며 "침략적 전쟁을 종용하는 것으로 비춰질 수 있고 자칫 선전포고로 해석될 수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후보는 또 "킬체인은 대량살상무기나 핵공격이 명백하고 임박했을 때 표적을 타격하는 군사전략으로, 무기 시험이나 발사체 시험 상황에서 언급할 수 있는 내용이 전혀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걸 모르고 선제 타격론을 꺼낸 것이라면 그야말로 무지한 것이고, 알고도 선제 타격을 주장했다면 무책임한 행위"라며 "지금이라도 선제 타격 발언을 철회하길 요청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