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학수

민주 "대책은 추경 뿐‥추경안 편성 등 정부 안 만들어지는 중"

민주 "대책은 추경 뿐‥추경안 편성 등 정부 안 만들어지는 중"
입력 2022-01-13 13:29 | 수정 2022-01-13 13:30
재생목록
    민주 "대책은 추경 뿐‥추경안 편성 등 정부 안 만들어지는 중"

    박완주 정책위의장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코로나 피해 극복을 위해 정부의 추경 편성을 기정사실화하면서 추경안을 신속히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민주당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이 겪는 고통에 국가와 정치는 응답해야 한다"면서 "대책은 추경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박 의장은 오늘 MBC라디오에 출연해서도 "예산 편성이 부족했다는 부분에 재정당국도 공감하고 있기에 추경은 편성할 것으로 본다"며 "재정당국에서 추경의 필요성을 말하고 나름의 안을 짜면 공식화하고 곧바로 당정협의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추경의 "규모나 방향에 대해 공식적으로 협의된 바 없다"면서 추경안을 짤 때 "정부가 소상공인 지원금을 두텁고 넓게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의장은 최근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추경 규모로 25조에서 30조 원을 말한 것에 대해선 "손실보상법상 보상받는 업종은 약 95만 명인데 충분할 정도로 넓고 두텁게 하려면 그 정도 규모는 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신현영 원내대변인도 정책조정회의가 끝난 뒤 배경 설명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책, 추경안 편성 등에 대해 정부 안이 만들어지고 있다"며 "어제 민주당 코로나 비상대책특별위원회에 기재부가 참석해 추경의 대략적 방향과 개괄 등에 대해 업무보고를 했다"고 전했습니다.

    신 원내대변인은 "정부 안이 빠르게 마련되도록 기다리는 상황"이라면서 "2월 임시국회에서 추경안을 빠르게 마련하고 가능한 빨리 상임위별로 예결특위도 열어 추경안을 심도있게 논의해야 한다. 야당의 적극적 참여를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