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재경

이재명 "탈모치료제와 치료용 모발 이식에 건강보험 확대"

이재명 "탈모치료제와 치료용 모발 이식에 건강보험 확대"
입력 2022-01-14 10:03 | 수정 2022-01-14 10:04
재생목록
    이재명 "탈모치료제와 치료용 모발 이식에 건강보험 확대"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탈모인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탈모 치료약과 중증 치료용 모발 이식까지 건강보험 적용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자신의 SNS를 통해 이같은 내용의 46번째 '소확행' 공약을 공개했습니다.

    이 후보는 탈모 치료제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해 적정한 본인부담율과 급여 기준을 신속히 정하고, 중증 탈모 치료를 위한 모발 이식의 경우에도 건강보험 적용 확대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탈모 치료가 곧 연애고 취업이고 결혼이다’라는 말을 소개하며, "겪어보지 못한 사람은 모를 절박함이 담겨 있고 탈모는 결코 개인적 문제로 치부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치료를 받는 환자 절반 이상이 30대 이하의 청년층이고, 남녀 비율도 거의 비슷하다"며 "급여화가 이뤄지면 안정적인 시장이 형성돼 관련 제품 개발이 활성화될 것이고, 이에 따라 기존 제품 가격도 인하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후보는 재정 부담 논란을 의식한 듯 "박근혜 정부에서 미용으로 취급되던 치아 스케일링, 고가의 임플란트에 건강보험을 적용한 사례도 있다"며, "치료받는 국민에게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은 국가의 의무"라고 주장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