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지경

장혜영 "심상정, 사퇴 않을 거라 믿어..당대표와는 소통하는 듯"

장혜영 "심상정, 사퇴 않을 거라 믿어..당대표와는 소통하는 듯"
입력 2022-01-14 10:39 | 수정 2022-01-14 10:40
재생목록
    장혜영 "심상정, 사퇴 않을 거라 믿어..당대표와는 소통하는 듯"

    [사진 제공: 연합뉴스]

    장혜영 정의당 정책위의장은 칩거에 들어간 심상정 대선후보에 대해 "사퇴를 하시거나 이러실 분은 아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장 의원은 오늘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사견임을 전제로 "심 후보는 끝을 보시는 타입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장 의원은 이어 "심 후보가 여영국 대표와는 소통하고 계신 상태인 것으로 안다"면서 "오늘 중 찾아뵐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심 후보의 칩거 이유에 대해서는 "시민들께서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 정치 자체를 교체하는 것에 대한 열망은 분명히 있으실 텐데 그것을 받는 그릇으로서 정의당은 그 충분한 대응이 되지 못하고 있다는 심각한 위기감을 무겁게 느끼고 계셨던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정의당의 낮은 지지율에 대해선 "대선에서 정의당이 대한민국 정치에 존재해야 하는 이유를 시민들께 충분하게 드리지 못한 것"이라며 "성찰의 시간이라고 생각한다"고 진단했습니다.

    장 의원은 선대위를 장혜영-류호정 투톱체제로 가는 방안을 논의했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사실무근에 가깝다"며 "논의가 된 바는 확인됐지만 비중있는 안으로 논의된 건 아니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