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배주환

이재명 "100만원 이내 농어촌 기본소득‥에너지판매로 햇빛연금"

이재명 "100만원 이내 농어촌 기본소득‥에너지판매로 햇빛연금"
입력 2022-01-25 10:07 | 수정 2022-01-25 10:09
재생목록
    이재명 "100만원 이내 농어촌 기본소득‥에너지판매로 햇빛연금"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농어촌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1인당 100만원 이내의 농어촌 기본소득을 지급하고 경제적 기본권을 보장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경기도 '매타버스' 3일차를 맞아 경기 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내용의 농업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이 후보는 농촌을 균형발전의 거점으로 만들겠다며 농림수산식품 분야 예산을 국가 예산의 5%로 확대하고, '농촌재생뉴딜 300' 프로젝트를 추진해 읍면 생활권을 정비하고 기본주택, 혁신학교, 마을 실버타운 등을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돈 버는 에너지 마을'을 조성해 재생에너지를 생산해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농업인에게 '햇빛·바람·바이오에너지 연금'으로 지급하겠다는 공약도 내놓았습니다.

    아울러 식량안보 직불제 도입, 투기 감시를 위한 농지실태 전수조사, 주요 채소의 계약재배 비중 50%까지 확대 등도 함께 약속했습니다.

    이 후보는 "농업의 중요성을 인식해 국가 성장전략에 포함해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육성할 것"이라며 "농업인의 이익 보호를 국가의 책무로 명시한 헌법 123조를 엄중하게 준수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