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배주환

윤석열, 이재명 '네거티브 중단'에 "후보 검증은 국민 권리"

윤석열, 이재명 '네거티브 중단'에 "후보 검증은 국민 권리"
입력 2022-01-26 16:53 | 수정 2022-01-26 16:53
재생목록
    윤석열, 이재명 '네거티브 중단'에 "후보 검증은 국민 권리"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네거티브 중단'을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 대해 "본인 주변 분과 지지 세력이 하는 것이나, 본인이 하는 것이나 큰 차이가 있겠나 싶다"고 꼬집었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 필승결의대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네거티브를 그 당과 지지세력들에 의해 수도 없이 하지 않았냐"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윤 후보는 "어떤 객관적 근거도 없이 하는 걸 네거티브라 하고, 합리적이고 합당한 근거가 있는 것에 대해 검증하는 것은 국민의 권리라고 본다"며, "한국 정치가 더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랄 뿐"이라고 답했습니다.

    민주당의 '86 용퇴론'에 대해선 "그분들이 정계에 계시든 나가시든 그게 중요한 게 아니다"라며 "공직 책임을 맡았으면 국가와 국민 전체를 보고 잘하길 기대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오늘 법원의 결정으로 이 후보와의 양자 TV 토론이 불발된 것과 관련해선 "구정 전 국민들께서 다 함께 보실 수 있는 시간대에 양자 토론을 하기로 기대했는데 많이 아쉽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 안철수, 정의당 심상정 후보까지 포함된 '4자 토론'에 대해 "국민들이 대선 후보의 정견과 입장을 궁금해하기 때문에 어떤 것이든"이라며 수용 의사를 드러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