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구민지

인수위 "현 정부에 강도 높은 물가 안정 대책 마련 주문"

인수위 "현 정부에 강도 높은 물가 안정 대책 마련 주문"
입력 2022-04-07 13:45 | 수정 2022-04-07 13:45
재생목록
    인수위 "현 정부에 강도 높은 물가 안정 대책 마련 주문"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 [사진 제공:연합뉴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현 정부에 대해, 강도높은 물가 안정 대책을 주문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위 기획조정분과 간사인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은 오늘 브리핑에서 "물가는 가파르게 오르고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경제 곳곳에서 어려움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약 1개월 동안 열심히 마무리하기 위해 여러 현안을 챙기고 있고, 챙겨야 하기 때문에 그런 문제 인식을 정부에 촉구했고, 강도 높은 물가 안정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추 의원은 또 "인수위에서는 이런 상황이 계속될 가능성이 있어 전문가 견해를 들어가며 별도로 대응해나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50조 규모의 추가경정예산 편성에 대해선 "추경의 필요성도 한쪽에 있고, 추경을 어떤 형태로 재원 조달을 하느냐는 금융 시장, 거시 경제에 미치는 복합적인 영향이 있다"면서 "종합해서 검토하고 최종적인 추경안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안철수 인수위원장도 오늘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시중 통화량과 금리, 이자 증가까지 "악순환을 어떻게 하면 최소화하면서도 손실 보상을 해 드릴 수 있을지 최선의 방법을 지금 고민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