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윤 당선인 측 "안철수, 끝까지 책임 다해줄 것으로 기대"

윤 당선인 측 "안철수, 끝까지 책임 다해줄 것으로 기대"
입력 2022-04-14 10:45 | 수정 2022-04-14 10:45
재생목록
    윤 당선인 측 "안철수, 끝까지 책임 다해줄 것으로 기대"

    사진 제공: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 책임을 다해줄 것이란 기대와 신뢰를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오늘 서울 통의동 인수위에서 가진 정례 브리핑에서 "인수위 기간은 이제 채 한 달도 남지 않았는데 이 짧은 시간이 앞으로 국민께 열어드릴 새로운 대한민국의 5년을 위해 아주 농축되고 중요한 시간"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그 중요성에 대해 누구보다도 안 위원장이 각별히 고심하고 생각할 것"이라며 "저희도 신뢰와 소통을 위해 대화를 굉장히 많이 하고 말씀을 나누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어제 2차 내각 인선 발표 이후 안 위원장은 윤 당선인과의 만찬에 불참한 데 이어 오늘 오전 일정도 취소한 채 칩거에 들어갔습니다.

    배 대변인은 어제 안 위원장의 만찬 불참에 대해선 "안 위원장이 참석할 수도 있고 본인의 개인적 사정이 있으면 참석을 안 할 수도 있다"며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자리는 아니었다"고 말했습니다.

    '윤 당선인과 안 위원장이 만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두 분은 상시로, 수시로 통화하고 만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예정됐다, 안 됐다를 미리 확인해줄 필요는 없는 것 같다"며 즉답을 피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