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민찬

안철수, 내각 인선 불만에 일정 전면 취소‥"정상적인 상황 아냐"

안철수, 내각 인선 불만에 일정 전면 취소‥"정상적인 상황 아냐"
입력 2022-04-14 10:45 | 수정 2022-04-14 10:46
재생목록
    안철수, 내각 인선 불만에 일정 전면 취소‥"정상적인 상황 아냐"

    사진 제공: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내각 인선에 안철수 인수위원장 측의 추천 인사가 포함되지 않으면서 '공동정부' 구성에 파열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오늘 예정된 인수위 일정을 전격 취소했습니다.

    안 위원장 측은 "오전 10시 30분 서울소방본부의 소방정책 현장 방문을 계획했지만 취소했고, 오후 2시에 예정된 코로나 특위 회의도 현재로선 취소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안 위원장의 일정 취소는 윤 당선인이 내각 인선에서 안 위원장 측 인사를 배제한 데 대한 불만 표시로 해석됩니다.

    안 위원장 측 관계자는 MBC와의 통화에서 "단일화 대국민 선언 이후 상호신뢰를 기반으로 열심히 한 달여 간 인수위 활동에 매진했다"며 "근데 지금 돌아가는 상황은 그렇게 정상적인 상황은 아닌 것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안 위원장이 한번 돌아보고 판단하고 생각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 그런 시간을 가지고 계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오후 2시에 발표되는 3차 내각 인선에 대해서도 "더는 추천하지 않았다"며 "2차 인선에 대한 명단을 사전에 보고받지 못하고 언론하고 같이 들었다"며 불쾌감을 나타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