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서혜연

외교부, 치안 불안한 엘살바도르에 특별여행주의보 발령

외교부, 치안 불안한 엘살바도르에 특별여행주의보 발령
입력 2022-04-28 08:14 | 수정 2022-04-28 08:15
재생목록
    외교부, 치안 불안한 엘살바도르에 특별여행주의보 발령

    사진 제공: 연합뉴스

    외교부는 치안이 점점 더 불안해지고 있는 엘살바도르에 내일(28일) 0시부로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습니다.

    특별여행주의보가 발령되면 여행경보 3단계인 적색경보에 준하는 효과가 발생하며, 체류자에게는 긴급한 용무가 아니라면 철수를, 여행 예정자에게는 여행 취소나 연기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강도와 살인사건이 급증하면서 엘살바도르 정부가 비상사태 발령을 연장하면서 발령됐으며, 엘살바도르 정부는 지난달 27일 선포한 비상사태를 다음 달 25일까지 연장하고, 필요할 경우 30일 단위로 연장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비상사태는 지난달 26일 하루 62건의 살인사건이 발생하자 엘살바도르 정부가 이에 맞서 '갱단과의 전쟁'을 벌이기 위해 선포됐으며, 경찰력이 강화돼 영장 없는 체포가 가능해졌고 시민들의 집회의 자유도 일정 부분 제한되고 있습니다.

    엘살바도르는 한때 전 세계에서 인구 대비 살인 건수가 가장 많은 나라였으며, 전체 갱단 조직원이 7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비상사태 선포 이후에는 조직원 3만 2천 명가량이 수감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교부는 "엘살바도르의 치안 동향을 예의주시하면서, 특별여행주의보 유지 여부를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