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박윤수

민주 "김은혜 'KT 취업청탁' 사죄하고 후보직 사퇴해야"

민주 "김은혜 'KT 취업청탁' 사죄하고 후보직 사퇴해야"
입력 2022-05-19 13:22 | 수정 2022-05-19 14:37
재생목록
    민주 "김은혜 'KT 취업청탁' 사죄하고 후보직 사퇴해야"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의 KT 취업청탁 의혹에 대해 "불법 취업 청탁을 국민께 사죄하고 경기지사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수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김 후보가 KT 재직 시 신입사원 공채에 지인의 취업을 청탁한 사실이 김성태 전 의원 딸 부정 취업사건 판결문 증거자료로 드러났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원내대변인은 "앞으로는 공정을 말하지만 뒤로는 불공정 불법 취업청탁을 자행했다"며 "이것이 윤석열 정부가 말하는 공정과 상식이냐"고 되물었습니다.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자신의 SNS에 "김은혜 후보가 KT 전무로 있을 때 지인 김 모씨를 KT에 채용시키려 했다는 언론 보도가 있었다"면서 "그들의 '내로남불'이 경악스럽다"고 적었습니다.

    인터넷 언론 '민중의 소리'는 김은혜 후보가 KT 그룹콘텐츠전략담당 전무로 재직하던 지난 2012년 당시 신입사원 공채에 지인으로 추정되는 김 모씨의 취업을 청탁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김 후보는 이런 의혹에 대해 "부정채용에 관여한 적이 없으며, 언론에 언급된 분은 실제 채용되지도 않았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선거 운동 첫날 상대방에 대해 허위사실을 이야기하는 것은 유감"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