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박윤수

박지현 "민주당, 최강욱 중징계로 혁신 증명해야"

박지현 "민주당, 최강욱 중징계로 혁신 증명해야"
입력 2022-06-20 09:57 | 수정 2022-06-20 09:57
재생목록
    박지현 "민주당, 최강욱 중징계로 혁신 증명해야"

    [사진 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최강욱 의원에 대한 징계 논의를 앞둔 당 윤리심판원을 향해 "오늘 최 의원에게 무거운 처벌을 내리고 민주당이 국민이 원하는 혁신의 길로 들어섰다는 것을 확실히 증명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박 전 위원장은 자신의 SNS에 "민주당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최 의원의 성희롱 발언과 동료 의원들의 은폐시도, 2차 가해까지 모두 합당한 징계를 하겠다고 약속했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박 전 위원장은 "최 의원이 윤리심판원 출석을 미루며 징계 처리가 미뤄졌고, 제가 비상 징계를 요구했지만 우리 당은 수용하지 않았다"며 "결국 선거 뒤 윤리심판원에서 징계하겠다고 국민께 약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 약속을 지키는 날이 오늘"이라며 "민주당의 혁신은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최 의원은 지난달 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과의 온라인 회의에서 동료 의원을 향해 성희롱성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습니다.

    한편 박 전 위원장이 SNS를 통해 공개 발언을 한 것은 6.1 지방선거 참패로 비대위원장에서 사퇴한 지 18일 만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