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대통령실, '허접한 업체 계약' 김의겸 주장에 "근거없는 의혹 제기" 반박

대통령실, '허접한 업체 계약' 김의겸 주장에 "근거없는 의혹 제기" 반박
입력 2022-06-20 19:35 | 수정 2022-06-20 19:36
재생목록
    대통령실, '허접한 업체 계약' 김의겸 주장에 "근거없는 의혹 제기" 반박

    용산 대통령실 청사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용산 대통령실이 대통령실 리모델링 공사 수의계약 논란과 관련해 '듣도 보도 못한 업체가 청와대 집무실 공사를 맡는 게 말이 되느냐'고 비판한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을 향해 "근거없는 의혹 제기"라고 반박했습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입장문을 통해 "김 의원이 아무런 법적 문제가 없는 대통령실 공사 업체를 두고 또 다시 허위 주장에 나섰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해당 업체가 '듣도 보도 못한 업체'라는 식의 우격다짐 주장을 통해 있지도 않은 의혹을 부풀리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제도적으로 공공계약 시 대규모 업체보다 중소업체 선정을 권장하고 있다"며, "경호나 보안시설 공사가 아닌 일반 공사의 경우 '비밀 준수' 특약만 맺으면 어떤 업체든 참여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가격 경쟁력이 높고 시공 기간을 맞출 수 있는 업체를 선정했음을 수차례 밝힌 만큼 더 이상 근거 없는 의혹 제기가 없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김 의원은 오늘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과거엔 불가피하게 하더라도 보안의 경험이나 어느 정도 규모가 되는 곳에 맡겼는데 이번엔 듣도 보도 못한 업체가 갑자기 청와대 집무실 내부를 맡는다는 게 이게 말이 되느냐"며, "허접스러워 보이는 수준의 업체가 최고 보안등급이 걸려 있는 용산 집무실 공사를 맡았다는 것 자체가 납득하기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업체 사장과 직원들은 아예 잠적해버린 상태"라며 "시공능력 평가액이 3억 정도인데 대통령실 계약이 7억 원대여서 수의계약을 통해 우회적으로 피해 간 것"이라고 특혜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지난 16일에도 경호처가 수의계약으로 16억여 원 규모의 경호시설 공사를 맡긴 업체가 '조세 포탈'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고 시공 능력도 의심스럽다는 지적이 일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