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건휘

우상호, 대통령 기록물 열람요구에 "요청오면 피하지 않을 것"

우상호, 대통령 기록물 열람요구에 "요청오면 피하지 않을 것"
입력 2022-06-21 16:42 | 수정 2022-06-21 16:42
재생목록
    우상호, 대통령 기록물 열람요구에 "요청오면 피하지 않을 것"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자료사진]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한 대통령기록물 열람 요구에 대해, "원론적 입장에서 정식으로 요청하면 피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 비대위원장은 오늘 기자들을 만나 "공개여부를 갖고서 정쟁을 일삼겠다고 한다면 안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무슨 자료든 하자고 하면 다 하겠다. 안 할 게 뭐가 있느냐"면서 "정략적 의도가 다 보이지 않나. 여당의 모습이 개탄스럽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끊임없이 전임 대통령을 물고 늘어져서 무슨 이득을 보겠다는 것인가, 이런 식의 국정운영이 여당이 취할 태도인가"라며 "이같은 모습이 국민에게 좋은 평가를 받겠나"라고 되물었습니다.

    우 비대위원장은 "다 부메랑으로 돌아갈 것"이라며 "전임 대통령을 공격하기 위한 빌미를 이런 저런 방식으로 만들어보려 하는 태도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이 SI 공개에 대해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 생각한다'는 의견을 낸 것에 대해서는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공개하라고 하는데, 대통령과 권 원내대표의 의견이 다른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어제 자신이 '윤석열 대통령이 한가해 보인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에 대해 대통령실이 반발한 것을 두고서는 "야당 지도자의 판단이지, 인격적으로 폄훼한 게 아니지 않나"라며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