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홍의표

권영세 통일장관 "북한 리선권과 언제 어디서든 대화할 용의"

권영세 통일장관 "북한 리선권과 언제 어디서든 대화할 용의"
입력 2022-06-21 18:43 | 수정 2022-06-21 18:44
재생목록
    권영세 통일장관 "북한 리선권과 언제 어디서든 대화할 용의"

    권영세 통일부 장관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경색된 남북 관계를 대화 국면으로 전환해나가기 위해 리선권 북한 통일전선부장과 언제 어디서든 대화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권 장관은 오늘 서울 종로구 남북회담본부에서 열린 취임 이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우리 정부는 대화를 통해 남북 간 모든 변화를 풀어야 한다는 일관된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북한의 도발을 실용적으로 억제하고 한반도 정세를 안정적으로 관리해나가는 한편, 북한의 추가 도발 여부 등 정세의 흐름을 보아가며 대화 국면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권 장관은 북한의 코로나19나 급성 장내성 질환 확산 상황을 언급하며 "관련한 대북 지원은 수 차례 밝힌 바와 같이 정치·군사적 고려 없이 지속해갈 것"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한편 북한의 7차 핵실험과 관련해 권 장관은 "중요한 것은 언제 북한이 핵 실험을 하느냐 보다 대응이 얼마나 잘 돼 있느냐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며 독자적인 대북 제재 부분도 면밀히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에 말하고 싶은 것은, 핵 관련 기술의 진전은 이룰 수 있을지 모르지만 결국 자신의 안보력 약화와 경제 악화로 갈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