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구민지

정미경 "당대표 내쫓는 게 총선 도움될까"‥김형동 "윤리위로 혼란 가중"

정미경 "당대표 내쫓는 게 총선 도움될까"‥김형동 "윤리위로 혼란 가중"
입력 2022-06-24 10:34 | 수정 2022-06-24 10:34
재생목록
    정미경 "당대표 내쫓는 게 총선 도움될까"‥김형동 "윤리위로 혼란 가중"

    자료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다음달 7일 이준석 대표의 징계를 심의하기로 한 가운데, 오늘도 이 대표 측근들을 중심으로 윤리위에 대한 비판이 잇따랐습니다.

    국민의힘 정미경 최고위원은 오늘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윤리위는 되도록 정치적인 판단을 하면 안 된다"면서 "수사 결과물이 나오기 전에 윤리위가 징계를 검토하는 것이 맞지 않고, 이해가 안 된다"고 비판했습니다.

    정 최고위원은 또 "민주당이 다수당인 만큼 아직 정권교체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본다"면서 "대선과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끈 상징적인 당 대표를 지금 내쫓는 게 과연 우리 총선에 도움이 되는지를 다들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형동 수석대변인도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징계 절차 개시 사유나 원인, 시작을 보면 아쉬운 부분이 많다"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김철근 당 대표 정무실장에 대한 징계 절차가 개시된 것과 관련해, "징계나 수사·처벌에 관한 절차는 사전에 예고하거나 소명 기회를 충분히 준다"면서 "참고인 신분으로 갔다가 갑자기 그 자리에서 피의자 형식으로 바뀌어 징계 절차를 개시하기는 어렵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수석대변인은 또 "인터넷 매체에서 의혹을 제기해 수사 중인 사안인데 윤리위를 열어 혼란이 가중됐다"면서 "애초에 무리한 시작"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혼란이 생겼으면 다시 정법으로 가야 한다"며 "지금이라도 전체가 공감할 수 있는 절차의 트랙으로 가는 것이 어떨까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