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임현주

권성동, '이준석 징계 심의' 윤리위 "신속보다 정확이 더 우선"

권성동, '이준석 징계 심의' 윤리위 "신속보다 정확이 더 우선"
입력 2022-07-05 10:19 | 수정 2022-07-05 10:33
재생목록
    권성동, '이준석 징계 심의' 윤리위 "신속보다 정확이 더 우선"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과 관련한 당 윤리위원회의 징계 심의에 대해 "결론을 빨리 내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정확하게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당 윤리위 징계 심의와 관련해 "당헌·당규상 독립된 기구라 윤리위 상황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신속보다는 정확히 더 우선순위에 있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배현진 최고위원의 최고위 불참과 이 대표와의 갈등에 대해선 "두 분께 부탁드리고 싶은 말씀은 국민의 뜻보다 더 높은 정치 명분이 없고, 민생보다 더 중요한 정치투쟁은 없다"며, "오로지 국민과 당원만 바라보고 발언하고 행동하는 게 좋지 않겠나 조언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지지율을 신경 쓰지 않는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선 "대통령으로서 흔들리지 않고 동요하지 않고 내가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그런 책임감에서 나온 표현이지 그거 신경 안 쓰는 대통령, 신경 안 쓰는 정치인이 어디 있겠냐"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지지율이 떨어지는 가장 큰 이유로 "경제, 민생의 복합적 위기"를 꼽으면서,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지지율 반등이 쉽지 않다고 보고 있다"며, "거기다가 당의 분란도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지지율로 나타난다"고 평가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