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유충환

이준석 윤리위 놓고 당내 공방‥"윤리적 차원 평가" vs "추측 징계 무책임"

이준석 윤리위 놓고 당내 공방‥"윤리적 차원 평가" vs "추측 징계 무책임"
입력 2022-07-05 16:13 | 수정 2022-07-05 16:14
재생목록
    이준석 윤리위 놓고 당내 공방‥"윤리적 차원 평가" vs "추측 징계 무책임"

    [국회사진기자단 제공]

    친윤계 의원인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이 이준석 대표에 대해 "말을 하는 것보다 말을 하지 않을 때가 더 무서울 때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의원은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이 대표의 행동과 처신에 대해 "당 대표로서 하고 싶은 말은 많겠지만 조금 더 절제된 행동을 하면 신뢰를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꼬집었습니다.

    모레(7일) 열리는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를 두고는 "법적 판단이 아니라 윤리적 부분에서 판단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정치적 상황 또는 성 상납 의혹과 관련된 정황 증거들이 제대로 모이면 그걸 토대로 윤리적 차원에서 평가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같은 당 혁신위원회 부위원장인 조해진 의원은 윤리위와 관련해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젊은 리더십이 시행착오나 실수가 있다고 해서 이걸 아예 그냥 걷어내 버릴 것인가, 배제해 버릴 것인가"라며 "당의 더 큰 손실이고 수습할 수 없는 위기에 당을 빠뜨릴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조 의원은 이와 함께 "이 대표와 같은 젊은 정치인들, 젊은 당원들, 젊은 유권자들의 참여가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 대선과 지선에서 극적으로 이길 수 있었던 것은 분명하다"며, "윤리위를 포함해 우리 당 구성원 모두가 선공후사, 선당후사라는 마음을 가지고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조 의원은 또 "명백하게 의혹에 대한 증거가 나타난다면 이 대표도 정치적 책임은 물론 법적 책임까지 피할 수 없겠지만, 명백한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추측이나 설로 전당대회에 선출된 대표에 대해서 징계를 내린다면 굉장히 무책임한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