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호찬

권성동 "민생위기 누구의 유산인가"‥'문재인 정부 책임론' 강조

권성동 "민생위기 누구의 유산인가"‥'문재인 정부 책임론' 강조
입력 2022-07-21 10:54 | 수정 2022-07-21 10:59
재생목록
    권성동 "민생위기 누구의 유산인가"‥'문재인 정부 책임론' 강조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민생위기가 누구의 유산이냐"며, '문재인 정부 책임론'을 제기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대외적 요인이 민생 고통의 주요 원인이란 건 사실이지만, 대외적 요인만 있는 건 아니라"며, "문재인 정부 5년 내내 정치가 경제의 발목을 잡았다"고 말했습니다.

    권 대표는 "'오늘만 산다'식의 근시안적 정책, 국민을 갈라치는 분열적 정책이 바로 민생고통의 주범"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추진했던 소득주도 성장과 최저임금 인상, 부동산 대책 실패 등을 거듭 지적했습니다.

    이어 "탈원전 정책으로 인한 전기요금 상승 경고를 문재인 청와대는 묵살했다"며, "전기요금 인상 독촉장을 다음 정부로 떠넘겼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은 '미신'"이라며, "탈원전 정책을 폐기하고, 원자력을 중심으로 하는 '에너지 믹스'로 정책을 대전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권 대표는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강제 북송 사건의 진상 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강조하면서, "유족의 입장은 무시하고, 북한의 주장은 맹신했다.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거짓과 진실을 뒤바꿨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지금까지 세 명의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을 했지만, 평화가 왔냐"며, "평화는 외치는 것이 아니라 지키는 것이다. 자강과 동맹을 통한 강력한 힘만이 평화와 번영을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권 대표는 "대북 굴종 외교 노선을 폐기하고 단호한 태도를 갖출 것"이라며, "북한이 핵실험 등 중대한 도발을 할 경우, 한미 동맹을 바탕으로 한미일 연대협력, 나아가 국제사회와의 공동대응도 적극적으로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