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지경

박홍근, 문자 속 강기훈 겨냥 "대통령실이 극우 유튜버 일자리"

박홍근, 문자 속 강기훈 겨냥 "대통령실이 극우 유튜버 일자리"
입력 2022-07-28 11:18 | 수정 2022-07-28 11:19
재생목록
    박홍근, 문자 속 강기훈 겨냥 "대통령실이 극우 유튜버 일자리"

    [사진 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자유의 새벽당 대표를 했다는 강기훈 씨가 대통령실에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며 "대한민국 대통령실이 극우 유튜버의 일자리가 되고 있는데 너무나 충격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 정책조정회의에서 "강기훈 씨의 과거 행적을 보면 탄핵 국면에서부터 4·15 총선 부정선거 관련 등 왜곡된 영상을 올리며 활동해왔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대한민국 대통령실이 극우 유튜버의 일자리가 되고 있다"면서 "온라인에서는 윤석열 정부가 유튜버 정권이 아니냐는 비판까지 나온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강기훈 씨는 여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 (나온) 당사자로 추정되는데, 무슨 이유로 대통령과 집권여당 대표의 대화에 거론될 정도로 유력한 인물이 된 것인지 국민들이 궁금해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누가 강기훈 씨를 추천한 것인지, 윤 대통령은 자유의새벽당과 같은 이념을 지향하는 것인지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은 직접 인사라인을 전면 쇄신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 정비에 나서야 한다"며 "김대기 비서실장, 복두규 인사기획관, 윤재순 총무비서관, 이시원 공직기강비서관 등 4인방에 대한 문책이 그 시작"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을 향해서는 "고물가에 민생이 초토화될 위기인데도 윤 대통령은 당내정치를 하느라 여념이 없다"면서 "지금이 평화롭게 징계된 당대표를 놓고 뒷담화를 즐길 때인가"라고 비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