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재경

박지원 "전직 국정원장 고발‥윤 대통령이 거짓말한 것 아닌가"

박지원 "전직 국정원장 고발‥윤 대통령이 거짓말한 것 아닌가"
입력 2022-08-03 09:42 | 수정 2022-08-03 11:26
재생목록
    박지원 "전직 국정원장 고발‥윤 대통령이 거짓말한 것 아닌가"

    [사진 제공: 연합뉴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이 전직 국정원장 고발과 관련해서 '거짓말'을 했다고 비판했습니다.

    박 전 원장은 오늘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어제 국정원장이 정보위 보고에서 대통령께 보고했고 승인을 받아서 고발했다고 말했다"면서, "어떻게 됐든 청와대는 지금까지 두 국정원장 고발 문제에 대해 보도자료를 보고 처음 알았다는 것이었는데 이번에 또 거짓말하신 것 아닌가"라고 말했습니다.

    박 전 원장은 "제가 볼 때는 청와대에서 기획에서 지시했고, 국정원이 고발했고, 검찰이 수사하는, 이 3대 기관이 총동원해서 두 명의 전 국정원장을 헤집어보고 있지만, 결과적으로 나올 게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앞서 어제 김규현 국정원장은 국회 정보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대통령께 보고를 드렸고 대통령이 승인하셨다"고 언급했습니다.

    정보위 전체회의가 끝난 뒤 브리핑에선 김 원장이 '승인'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는지를 두고서 여야 간 이견이 있었지만, 정보위 야당 간사를 맡은 윤건영 민주당 의원은 "정보위 회의록 확인 결과 승인이라는 표현이 선명하게 기록되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후 야당 정보위원들은 성명을 통해 "정권이 바뀌자마자 국정원이 전직 국정원장 두 명을 고발한 것은 충격적인 일"이라며, "그 충격적인 사건의 배후에 윤석열 대통령이 있었음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