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임현주

최재형 혁신위원장, 비대위 반대‥"비상상황 볼 수 없다"

최재형 혁신위원장, 비대위 반대‥"비상상황 볼 수 없다"
입력 2022-08-03 17:14 | 수정 2022-08-03 17:14
재생목록
    최재형 혁신위원장, 비대위 반대‥"비상상황 볼 수 없다"

    자료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인 최재형 의원이 "비상상황에 대한 당대표를 비롯한 지도부 전체의 공감대 없이 비대위 설치를 강행할 경우 당은 더 혼란에 빠질 수 있다"며 비대위 체제에 공개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최 의원은 오늘 자신의 SNS를 통해 "원내대표의 말실수와 사적 대화가 담긴 텔레그램 유출로 원내대표의 지도력이 약화한 상황은 해당자가 책임을 지면 되는 것이지 그 자체를 비상상황이라고 볼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최고위원의 자진사퇴로 비상상황을 야기해 언제든 자의적으로 비대위로 전환할 수 있다고 한다면, 이는 당원 민주주의에도 반하는 일"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권성동 원내대표 등이 당 대표 궐위 또는 최고위 기능 상실 등 비상상황이 발생한 경우 비대위를 둘 수 있다는 당헌을 근거로 비대위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지만, 전제 조건인 비상상황이 성립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최재형 의원은 일부 최고위원이 사퇴하더라도 전국위 보궐선거를 통해 최고위원을 선출할 수 있기 때문에 최고위 기능 상실에 해당하지도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최 의원은 "당 대표의 거취는 사법기관의 수사 결과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리될 것"이라며 "지금은 당권 다툼할 때가 아니라 당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적인 국정 수행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스스로 혁신하고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