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남효정

박용진·강훈식, 이재명에 '셀프공천' 비판‥이재명 "당심은 달라"

박용진·강훈식, 이재명에 '셀프공천' 비판‥이재명 "당심은 달라"
입력 2022-08-03 21:22 | 수정 2022-08-03 21:22
재생목록
    박용진·강훈식, 이재명에 '셀프공천' 비판‥이재명 "당심은 달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경선에 출마한 이재명·박용진·강훈식 후보가 연이틀 이 후보를 둘러싼 '셀프공천' 논란을 두고 맞붙었습니다.

    오늘 오후 제주 MBC가 주관한 민주당 당대표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박용진 후보는 이재명 후보가 계양을 재보궐에 출마한 것을 두고 "셀프 공천이고 적절하지 않았다"면서, "선당후사가 아니라 '자생당사' 귀결됐다"며, "명확한 사과가 없다면 이후에도 당을 운영하는 데에 있어 사당화 논란이 불가피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강훈식 후보도 재보궐 출마에 대해 "적절하지 않다고 주변을 통해 말씀을 많이 드렸다"며, 이 후보의 전당대회 출마 등을 둘러싼 당내 비판을 두고도 "이 후보 개인의 정치도 걱정이었으나 당을 위해 만류한 분들도 많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당의 공천은 특정인이 결정하는 게 아니라 시스템에 의해 결정된다"며, "당이 특정인의 의사에 의해서 휘둘리는 성격이 있다고 믿는지 모르겠으나 제가 경험한 민주당은 그렇지 않다"고 반박했습니다.

    또 당대표 출마에 대해서도 "제 대표 출마에 대해서도 우리 당원들이나 민주당을 지지하는 많은 분은 동의하는데 여의도의 마음은 매우 다르다"며, "당심과 여의도의 마음인 여심이 괴리된 대표적 케이스"라고 설명했습니다.

    행안부 경찰국 신설 문제에 대해서 이재명 후보는 이상민 행안부 장관을 향해 "현 정부가 법과 헌법을 위반해 정부조직법에 없는 경찰국을 만들겠다고 한다"면서 "이에 대해 저는 강력한 탄핵 발의 등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박용진 후보는 "그러면 이슈가 탄핵이냐, 아니냐로 간다"며, "윤석열 정부의 무능함과 무도함을 드러낼 수 있는 상황에서 탄핵을 꺼내면 국면이 달라진다"고 반대의사를 나타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