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남효정

박홍근 "대통령 관저 사적 수주 의혹, 국정조사 할 것"

박홍근 "대통령 관저 사적 수주 의혹, 국정조사 할 것"
입력 2022-08-04 10:52 | 수정 2022-08-04 10:58
재생목록
    박홍근 "대통령 관저 사적 수주 의혹, 국정조사 할 것"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대통령 관저 공사' 문제와 관련해 "의혹 전반에 대해 국정조사를 포함, 국회법이 정하는 모든 절차를 조속히 검토하고 진상규명에 착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 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용산 대통령실 이전을 둘러싼 불법·비리에 대해 국회 차원의 조사가 불가피해졌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김 여사의 사적 수주 의혹이 계속 불거지고 있지만 대통령실은 동문서답 혹은 묵묵부답으로만 대응하고 있다"면서 "대통령 비서실장과 총무비서관 등 핵심 참모들의 끝모를 무능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국민은 답답하다"라고 비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여당인 국민의힘도 국회 운영위 개최를 더는 회피해서는 안 된다"면서 "집무실 관저 공사 사적 수주 의혹 뿐만 아니라 대통령실 운영 전반을 바로잡는 일에 책임있게 동참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민주당 오영환 대변인은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구체적인 시한과 내용은 나오지 않았고 논의 중"이라면서 대통령 관저 관련 논란이 장기화 될 것으로 보이고, 내용이 심각해 국정조사를 요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오마이뉴스는 김건희 여사가 과거 코바나컨텐츠를 운영할 당시, 전시회를 후원했던 업체가 이번 관저 공사의 일부 시공을 맡았다는 의혹을 보도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 관계자는 "당시 전시회를 할 때 인테리어 공사를 담당했던 업체"라며 "후원업체로 이름에 오른 것은, 감사의 뜻에서 이름을 올린 것이지 (실제) 후원해서 올린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