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호찬

국민의힘, '관저 공사' 야당 비판에 "저급한 표현으로 정쟁화 안돼"

국민의힘, '관저 공사' 야당 비판에 "저급한 표현으로 정쟁화 안돼"
입력 2022-08-04 16:29 | 수정 2022-08-04 16:29
재생목록
    국민의힘, '관저 공사' 야당 비판에 "저급한 표현으로 정쟁화 안돼"

    국민의힘 박형수 원내대변인 [자료사진]

    국민의힘이 '대통령 관저 공사'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문제 제기에 대해 "저급하고 자극적인 표현으로 국가원수의 업무공간을 정쟁화하지 않길 바란다"고 반박했습니다.

    박형수 원내대변인은 오늘 논평을 통해 "박홍근 원내대표와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이 연일 대통령 관저 공사와 관련해 '의혹의 구린내가 용궁에 진동한다'·'대통령실 권력 사유화를 더 이상 방치해선 안된다'는 막말을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박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실과 관저 등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시설에 대한 수의계약은 이전의 모든 정부에서도 해왔던 것이고, 시공역량이나 공사기간·예산문제 등을 고려해 경호처 검증을 통해 한다는 사실을 민주당이 모를 리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대통령실 관계자가 이미 민주당이 언급하는 업체가 '코바나 콘텐츠를 후원한 사실이 없다'는 것도 언론에 밝혔고, '대통령 관저 건축은 보안 업무라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도 밝힌 바 있다"며 "그럼에도 대통령 관저 공사와 김 여사를 엮어 정쟁화하는 것은 직전까지 집권을 했던 야당이 할 일이 아니다"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자당 출신의 전직 대통령 관저에 대해 '아방궁'이라 하는 것은 안되고, 현직 대통령 관저에 대해 '용궁'이라고 하는 것은 된다는 이중 잣대를 버려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