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재경

박홍근 "윤대통령 전면 인적쇄신해야‥'육상시' 쇄신 1순위"

박홍근 "윤대통령 전면 인적쇄신해야‥'육상시' 쇄신 1순위"
입력 2022-08-05 10:17 | 수정 2022-08-05 10:18
재생목록
    박홍근 "윤대통령 전면 인적쇄신해야‥'육상시' 쇄신 1순위"

    [사진 제공: 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대통령실 참모진을 겨냥해 지지율 하락 등 윤석열 정부의 총체적 난국을 돌파하기 위해선 전면적인 인적 쇄신이 불가피하다고 밝혔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윤 대통령은 더 늦기 전에 총체적 국정무능과 헤어질 결심을 해야 한다"며, "대통령실의 인사와 기강을 일차적으로 책임지는 '육상시'가 쇄신 1순위"라고 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대통령에게 직언을 해야 하는 비서실장은 연일 터지는 사고에 어떤 역할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윤재순 총무비서관, 복두규 인사기획관, 이원모 인사비서관, 주진우 법률비서관, 이시원 공직기강비서관, 강의구 부속실장 등 검찰출신 '육상시'도 두말할 나위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최근 기세등등한 강승규 시민사회 수석도 이에 질세라 '대통령 지지율 20%대는 야당의 악의적 공격 때문'이라며 민심을 폄훼하고 있다"며, "모두 '윤석열호'를 난파지경으로 내모는 일등 공신들"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곧 윤 대통령 취임 100일이 다가온다. 국정운영 기조의 대대적 수정과 전면적 인적 쇄신에 나설 절호의 기회"라며, "국민은 이 이상의 불행과 혼란을 원치 않는다. 대통령은 대국민사과를 하고 대통령실, 내각의 전면적 인적 쇄신을 통한 국정 정상화 방안을 조기에 제시해줄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