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신설' 정책기획수석 이관섭·홍보수석 김은혜·안보실 2차장 임종득 임명

'신설' 정책기획수석 이관섭·홍보수석 김은혜·안보실 2차장 임종득 임명
입력 2022-08-21 15:20 | 수정 2022-08-21 16:07
재생목록
    '신설' 정책기획수석 이관섭·홍보수석 김은혜·안보실 2차장 임종득 임명

    김은혜 신임 홍보수석(왼쪽부터), 이관섭 정책기획수석, 임종득 국가안보실 2차장 [사진 제공: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신설된 정책기획수석에 이관섭 한국무역협회 상근부회장을 임명하고, 새 홍보수석에는 김은혜 전 당선인 대변인을 임명했습니다.

    공석이던 국가안보실 2차장에는 임종득 전 청와대 국방비서관이 임명됐습니다.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오늘 브리핑에서 이관섭 수석에 대해 "국정전반에 대해 기획조정 능력 외에도 정무 감각을 갖고 계신 분으로 평가받는 분"이라고 설명했고, 김은혜 수석에 대해선 "선대위 공보단장과 당선인 대변인을 맡으면서 대통령 국정철학 이해도가 높고, 앞으로 제대로 된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할 적임자"라고 말했습니다.

    임종득 2차장에 대해선 "국방부와 합참의 주요 지위를 역임한 국방 정책과 군사전략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는 정책통"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관섭 정책기획수석은 임명 발표 후 "큰 나라의 결정을 할 때도 작은 생선을 구울 때처럼 섬세하고 신중하게 정책을 돌보겠다"고 소감을 밝혔고, 김은혜 홍보수석은 "낮은 자세로 국민 여러분의 기대와 바람을 가감없이 전달하고 윤 대통령의 국정 철학을 제대로 전하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임종득 2차장은 "대내외적으로 안보가 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은혜 수석 임명으로 자리에서 물러난 최영범 전 홍보수석은 대외협력특보로 자리를 옮깁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