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임현주

권성동 "신당역 사건을 '여성혐오'로 규정한 것은 현상 오독"

권성동 "신당역 사건을 '여성혐오'로 규정한 것은 현상 오독"
입력 2022-09-20 17:14 | 수정 2022-09-20 17:15
재생목록
    권성동 "신당역 사건을 '여성혐오'로 규정한 것은 현상 오독"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권성동이 '신당역 역무원 스토킹 살인사건'을 여성혐오 범죄로 보지 않는다고 발언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에 대한 사퇴 요구한 진보당과 녹색당, 여성단체들을 향해 "비극을 남녀갈등의 소재로 동원하는 것은 지극히 부적절하다"고 밝혔습니다.

    권 의원은 오늘 자신의 SNS를 통해 "신당역 살인은 비극적 사건"이라며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엄정한 법집행과 제도적 보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우리 사회에는 남녀를 불문하고 천인공노할 범죄자가 있고, 그 피해자 역시 남녀가 될 수 있다"면서 "단지 피해자가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사건을 여성혐오라고 규정한 것은 현상에 대한 오독"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만약 신당역 살인사건이 여성혐오 범죄라고 믿는다면 그 비난은 여가부가 아닌 민주당을 향해야 마땅하다"면서 "변호사 시절 이재명 대표는 끔찍한 살인사건을 변호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권 의원은 "신당역 살인사건 같은 비극이 정치적으로 오독되어서는 안 된다"면서 "당파적으로 오조준되어서도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또 "정치적 이해관계라는 저울 위에 비극의 무게를 달지 말라"면서 "비극은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지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